눈을 맑게해주고 변비에 좋은차 결명자차

어린아이때 부터 잦은 컴퓨터 사용과 스마트폰 등 IT기계 이용으로 인해 눈에 잦은 충혈과 안구건조증,  결막염 등 눈이 않좋은 사람이 많이 생겼다고 합니다. 우리 인체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눈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요? 눈에 좋다고 하는 것중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있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눈에 좋은차 결명자차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결명자의 한자의 뜻도 눈을 맑게하는 씨앗 이라 정할 정도로 예전부터 눈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에서도 결명자는 카로틴, 비타민A등이 풍부하게 함유되 있고 차가운 성질이라 간에 열을 식혀줘 간을 좋게하며 간이랑 연관성 많은 눈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 결명자는 스트레스로 인한 충혈된 눈에 좋으며 결막염, 야맹증, 백내장, 녹내장등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결명자를 끓인 후 그 물을 2~3분정도 먹지말고 입에 고이고 있는 행동을 2~3회 정도 해 주시면 구강염 치료에도 좋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결명자를 드시면 혈압도 나춰줘 저혈압 환자에게는 해로울 수 있지만 혈압이 높은분에게는 좋다고 합니다. 결명자에는 안트라퀘논 성분이 들어있다 하는대요. 장운동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 변비에도 좋다고 하네요. 그외 위장병 신장기능 향상, 숙취해소 등에 좋다고합니다.

결명자차를 드실때 주의할 점은 위글에도 언급했지만 혈압을 나춰주는 현상이 있어 저혈압이신 분들에게는 않좋으며 찬성질을 가지고 있음으로 몸이 찬 분들에게 않좋습니다. 또한 안트라퀘논 성분으로 인해 묽은변이나 설사를 하실때 드시면 않좋다 합니다.


결명자차 드시는법

결명자 차는 쉽게 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데요. 상품으로 볶아놓은 결명자씨를 구매해 끓인물에 넣구 울겨먹으시면 됩니다. 일반 자연식품으로 결명자 씨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씨를 잘 씻어 말린 후 후라이팬에 달달 볶아 구수한 냄새가 나면 말려 냉장보관 해 두었다가 물을 끓일때 넣어 울겨드시면 됩니다. 결명자 차를 많이 넣으시면 진해지고 맛도 약간 쓴 맛이 나니 적당량 넣어 주시면 될꺼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5리터 큰주전자에 결명자 1스푼을 넣어 끓여 식수대용으로 가끔 먹고 있는대 저희 가족 입맛에는 딱 맛는거 같습니다.

ⓒ 모아로그 moalog.com

2014/12/24 21:17 2014/12/24 21:17

엮인글

엮인글 주소(RSS): http://moalog.com/trackback/158
엮인글 주소(ATOM): http://moalog.com/atom/trackback/158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