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휴식을 위한 잠자리 시간은?

먼저 많은 사람들은 한번쯤은 생각해 봤을 것입니다. 나는 하루 몇시간이나 자나? 그렇다면 다른 사람들은 몇시간을 잘까? 몇시간을 자도 피곤을 느끼는 사람이 있고 상쾌함을 느끼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만큼 잠자리 시간 만큼은 개개인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나는대요. 환경적 요인과 코골이, 이갈이, 만성피로, 컨디션저하등의 생리적 요인이 있다고 합니다.

잠자리는 육체휴식 뿐만이아니고 뇌에도 영향을 주는대요. 하루 4시간 이하로 수면을 취하면 우리의 뇌가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해 기역력 감퇴 및 인지력 저하가 일어나고 8시간 이상 수면은 뇌혈관에 문제를 이르켜 두통또한 불러 올 수 있다 합니다. 즉 너무 많이 자는것도 몸에 않좋고 너무 적게 자는것도 않좋다는 결론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면 적정 수면 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전문가들이 보는 적정 수면시간은 6~8시간이라 합니다. 청소년기의 경우 성장호르몬 이 밤10시~새벽2시 사이 가장 많이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에도 12시를 넘기지 말고 잠자리를 청해야 아침에 일어났을때 몸이 개운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보통 11시 취침 아침 6시~7시에 기상을 하면 건강한 잠자리라 할 수 있는대 저같은 경우에는 인터넷, 티비 등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보통 12시가 넘어야 잠을 청해 왔었습니다. 몸은 항상 지치고 피곤하고 아침에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았던 이유가 이것때문인지도 모르겠내요. 건강한 잠자리 습관을 가져 오늘 소모한 에너지를 보충하여 상큼한 내일이 되길 바랍니다.

ⓒ모아로그 moalog.com
2014/12/27 22:38 2014/12/27 22:38

엮인글

엮인글 주소(RSS): http://moalog.com/trackback/159
엮인글 주소(ATOM): http://moalog.com/atom/trackback/159

의견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1 ... 3 4 5 6 7 8 9 10 11 ... 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