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성인이 가지고 있는 모르면 무서운 헤르페스 바이러스 (단순포진 구내염)

헤르페스(단순포진) herpes simplex virus infection

헤르페스는 1형과 2형 두가지 종류가 있는대 1형은 우리가 흔히 알고있고 발병하는 단순포진형 구내염으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에 면역력이 약해지면 입술에 좁쌀모양의 염증(수포)이 포도송이처럼 무리를 지어 나타나는게 됩니다. 발병위치는 입술, 얼굴, 눈에 나타나게 되고 2형은 같은 증상으로 성기, 항문주위에 발생하게 되고 성기와 항문주위가 가렵거나 통증, 뻐근함이 있고 몸살기운이 돌며 소변을 볼때 요도가 쓰리거나 아픈현상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입에서 입, 입에서 성기, 성기에서 성기, 성기에서 입으로 신체접촉시 간염되 성문화가 발전된 요즘에는 1형, 2형 딱히 구분을 두지않는 않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헤르페스 바이러스로인해 입술 주변에 물집이 잡힌 경우 키스 등은 되도록 하지 않으며 특히 영유아기 아이들에게 전염되면 뇌염, 뇌수막염 등 돌이킬 수 없는 병으로 발전되 사망하는 사뢰도 해외에서는 발생했다고 함으로 귀엽다고 뽀뽀를 하지 말아야 하며 컵이나 식기류, 수건등을 따로 쓰는 노력으로 바이러스가 옮지 않게끔 주의해야 하며 헤르페스로인해 물집이 없는 경우에도 바이러스감염 확률은 없으나 약간의 가능성은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부의 성기에 헤르페스가 생겼을 경우 출산 시 태아가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되기 쉬우므로 산부인과 의사에게 헤르페스 감염여부를 검사를 통해 확인 한 후 제왕절개시술로 출산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헤르페스가 드물게 눈에도 발생하기도 하는대 최악의 경우 실명할 수 있다고 하니 이럴때는 꼭 안과에 가셔서 전문적인 치료를 해야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평생 몸속에 잠복 해 있다가 몸이 허약해 지거나 면역력이 없어지면 발생했던 위치에 주기적으로 나타나는대 아직까지 완전히 치료되는 약은 없습니다. 구내염 및 항문주위에 헤르페스가 발병 했을경우 피부과, 비뇨기과, 산부인과등 전문병원에서 항바이러스제인 아시클로버 크림 및 연고, 약등을 처방받아 사용함으로 증상은 호전되는대 2~3주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통한 구내염은 많은 성인이 가지고 있는 질환으로 많은 사람들이 공유했으면 합니다.
정확한 의료정보 및 진찰은 전문의사에게 문의하는 센스!!

ⓒ모아로그 http://moalog.com
2014/11/24 23:12 2014/11/24 23:12

엮인글

엮인글 주소(RSS): http://moalog.com/trackback/2
엮인글 주소(ATOM): http://moalog.com/atom/trackback/2

의견

ミズノはこちら 작성일: 수정/삭제 답변

ミズノを着実して実践したい。台帳です。ミズノを優しいして知りたい。天気予報をきっかけし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