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마킹이란 어떤것인가? 또 그에따른 대상은 무엇인가?

벤치마킹이란 어떤 것인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과 다른 사람들의 좋은 점들 접목시켜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이다.
그 렇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이다. 특히 IT(인터넷)분야에서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웹서핑 하는 이유도 이것 때문이다. 표본이 되는 사이트를 보고 모방이 아닌 재창조를 해가는 방법, 이방법이야 말로 없어서는 안될 방법이다. 같은 서비스라도 무언가를 추가 또는 삭제해서 더 좋은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물론 어떠한 사이트나 서비스 내용을 완전 카피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 및 기본적으로 해서는 안될 행위이다.

그렇다면 벤치마킹 대상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우 선 벤치마킹 대상은 경쟁사이트 (ITEM이 비슷한 사이트...), 같은 유저가 타케층인 사이트(유아, 중.고생. 20초반여성 . 30~40직장인...),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이트 (여러 디자인 사이트에 가끔 메인에 걸리는 BEST 사이트...) 이외 여러 홈페이지의 링크를 통해 사이트를 돌아다니는 방법이 있다. 이때 홈페이지에 걸려있는 링크를 타고 가는 것은 대부분 홈페이지는 연관사이트 및 관심이 비슷한 사이트를 링크함으로 유용할것이다.
2007/04/19 18:16 2007/04/19 18:16

엮인글

엮인글 주소(RSS):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엮인글 주소(ATOM): http://moalog.com/atom/trackback/61

의견

맑은바람 작성일: 수정/삭제 답변

벤치마킨의 관건은 모방을 넘는 새로운 가치 창출이라 생각해요~
좋은 글 보고 갑니다^^

Niss 작성일: 수정/삭제

사람이 하는것들중에 모방아닌 모방이 어디 인터넷뿐이겠습니까;; 하다못해 레폿트도 친구들꺼 한번쯤은 보고 아 이렇게 했구나~ 하잔아요 빼껴쓰지는 안치만;;-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