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초의 블로그사이트는?

우리나라 최초의 블로그사이트 그것은 바로 `위크'이다.
2001년 12월 국내 개발자가 모여 만든 `웹로그인코리아(위크, wik.ne.kr)'라는 사이트서부터 우리나라 네티즌에게 블로그가 전파되었다.
최초 블로그사이트인 위크 라는 사이트를 호기심에 가보았지만 아쉽게도 지금은 문을 닫았다. 어느 뉴스보도에 따르면 “현재 위크는 폐쇄됐지만 당시에 활동하던 블로거 가운데 약 150명이 지금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라고한다.
최초의 기업서비스로는 에이블클릭의 블로그사이트(blog.co.kr)가 2003년 초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 이후 국내에 많은 포털사이트에서 서비스되는 블로그/미니홈피 와 설치형블로그 의 출현으로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알게됬다.
현제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실시한 `2006년 하반기 정보화실태조사'에는 국내 인터넷 이용자 3천412만명의 39.6%인 약 1천351만명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고 조사결과가 나왔다.

ⓒ 모아로그. http://moalog.com
2007/04/24 12:42 2007/04/24 12:42

엮인글

엮인글 주소(RSS): http://moalog.com/trackback/70
엮인글 주소(ATOM): http://moalog.com/atom/trackback/70

의견

외로운까마귀 작성일: 수정/삭제 답변

'위크'라.. 처음 알았네요..^^

Niss 작성일: 수정/삭제

저도 처음 알았답니다. ^^ 인터넷 서핑중알게되서 얼릉 포스트 했어요~!!

兵庫県の呉服買取の情報 작성일: 수정/삭제 답변

兵庫県の呉服買取のその本心とは。たねを話します。兵庫県の呉服買取の内緒事をあばき出す。お見舞してやるサイトです。

福井県の探偵と浮気調査の相場ならここ 작성일: 수정/삭제 답변

福井県の探偵と浮気調査の相場の完全にはこちら。伝言です。福井県の探偵と浮気調査の相場のなるほど認識。屡々サイトで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