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표기방법과 표기에 따른 저작법을 지켜 올바른 문화를 만들자.

요즘 인터넷 세상에는 사진, UCC, 글, 등의 많은 창작물들이 돌아다니고 있다.
이러한 창작물에는 당연히 제작자 혹은 작성자가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들은 제작물을 만들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많이 소비했을 것이다. 우리는 그러한 사람을 배려 하지안고 무단 복제를 함으로써 사이트, 블로그, 카페등에 자기가 만든 컨텐츠 이냥 무자비로 배포했다. (펌자료)
하지만 이런 행위는 바람직하지 못하다. 저작권에 침해 되는 행동을 하지 말기 바란다.
만약 컨텐츠가 필요 할 시 저작자에게 e-mail, 방명록글 등을 이용하여 허락 받고 사용하자.

저작자들에게도 부탁하고 싶은 말이 있다. 자신의 자료가 펌으로 인한 배포 가능한 자료인지, 배포금지 자료인지 저작권을 확실히 표기 하도록 하자.

우리나라에는 아직까지 저작권에 대한 개념이 많이 부족하다. 하지만 앞으로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고자 모두 함께 노력해야 될 것이다.

올바른 컨텐츠 사용문화가 대한민국이라는 땅 아래 정착하길 바라면서 포스팅 한다..

 
다음은 저작권자 표기 방법 및 내용이다.

1. Copyright(c) 2006 niss <-최소 표기 방법 (저작권자는 2006년 "NISS"이다.)
2. All Rights reserved. <-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한다."
3. 요즘 블로그나 사이트를 들어가면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마크가 있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도 해당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명해놓는 아이콘으로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사용가능 유무를 설명하는 페이지로 이동 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작권 표기 아이콘이다. 만약 이런 아이콘을 발견하면 클릭해보자.


ⓒ 모아로그. http://moalog.com
2007/04/26 17:23 2007/04/26 17:23

엮인글

엮인글 주소(RSS): http://moalog.com/trackback/74
엮인글 주소(ATOM): http://moalog.com/atom/trackback/74

의견

학주니 작성일: 수정/삭제 답변

저작권. 중요하죠.
어느선까지 저작권을 적용해야 하는지도 생각해 볼 문제인듯 합니다.

Niss 작성일: 수정/삭제

자신의 자료가 펌으로 인한 배포 가능한 자료인지, 배포금지 자료인지 저작권을 확실히 표기 하도록 하자. <-위에서 말했듯이.. 어느정도선이냐는 제작자가 정해줘야죠.. 아무리좋은 컨텐츠라도 제작자가 배포가능 이라표기하면 펌가능하니까요^^

얼룩덜룩 얼룩말 작성일: 수정/삭제 답변

원래는 저작권 표시 안해도 자동으로 저작권이 생긴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 아무래도 표시를 안해두면 저작권을 더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 듯합니다. 하지만 지나친 저작권 보호도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그런 거 보면 더 짜증이 날 때가 있어요...

Niss 작성일: 수정/삭제

맞는 말씀입니다. ^^ 너무 지나치게 강조를 하면 짜증나죠 -_-;;

한성민 작성일: 수정/삭제 답변

어느 순간 우리나라에서 저작권의 문제로 시끌벅적 하더군요....
근데 법을 보면 주먹구구식으로 되어 있는 것이 많다고 생각을 합니다...
예를 들어 음악 같은 것은 길거리에 음악 틀어 놓는 것도 저작권에 위법이라고 생각을 하구요...
선진국에서는 벌써부터 저작권의 개념이 어느정도 잡혀져 있는데 우리나라에선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했다고 할까요...
아직 이 저작권땜에 많은 피해를 받고 있는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다..

Niss 작성일: 수정/삭제

네 몇년전인거 갔아요. 음반업계에서 들고 일어난거죠. -_-;; 머 그 저작권 인정해주고싶긴 하는대.. 사람의 맘이죠머.

秋田県の特殊切手買取の情報はこちら 작성일: 수정/삭제 답변

秋田県の特殊切手買取の抜き打ちな場所とは。使命サイトです。秋田県の特殊切手買取のちょっとを知りたい。反応を記述し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