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미만 영상물 합법화?



확대집중관리제도 등 필요=저작권 문제는 유시시 활성화를 위해 풀어야 할 과제다. 유시시 전문사이트 업체인 판도라티브이는 5분 미만의 방송 동영상은 합법화하는 인용권 개념 도입과, 방송사와의 광고료 수익 배분을 제안하고 있다. 이 업체 황승익 이사는 “5분 미만의 영상물은 저작권 침해로 보기 어렵다”며 “이것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을 보지 않는 것도 아니고 (방송사쪽에도) 홍보효과가 더 크지 않은가”고 말했다.
내용출처 :2007.3.22 한겨레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는 5분 미만의 영상물은 합법화 하면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위에서 말하다 싶이 방송사는 그 프로그램의 광고 효과도 있어서 괜찮을뜻 합니다. 5분짜리 짤막한 영상물을 본다고 티비프로그램을 안보는것도아니고요.
머 저작권자가 안된다 하면 안될 수 밖게없지만 이러한 기사내용을 읽고 그냥 생각해 봤습니다.

ⓒ 모아로그. http://moalog.com
2007/05/01 21:00 2007/05/01 21:00
태그:

엮인글

엮인글 주소(RSS):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엮인글 주소(ATOM): http://moalog.com/atom/trackback/87

의견

외로운까마귀 작성일: 수정/삭제 답변

5분정도면 괜찮은 것 같은데 또 무슨 문제가 있을지 모르죠..

Niss 작성일: 수정/삭제

월래 하나 실행하면 문제점이 발견되잔아요.

작은인장 작성일: 수정/삭제 답변

글쎄요.
네티즌에게 캡쳐화면도 못 쓰게 하려는 방송사에서 과연 5분이나???

Niss 작성일: 수정/삭제

그러개요~ 어떻게 결정 될찌는 아무도 모르죠.. 그냥 갠적인 입장에서는 허락해도 괜찮치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학주니 작성일: 수정/삭제 답변

방송사도 5분정도면 간단한 PR도 가능할테니 저정도는 허용할 듯 한데요.
그나저나 워낙 근시안적인 사고를 지닌 방송사들인지라. -.-;

Niss 작성일: 수정/삭제

그러게 말이에요. 자기내들 방송 인터넷에 홍보해준다고 해도..머라고그러내.. 풀버전으로 뿌리지안는이상..지나간 것들은 괜찮을꺼같은대..제방송도 1번빡게 안해주면서.ㅎㅎ

케로군 작성일: 수정/삭제 답변

TV 프로그램 등에 대해서는 5분이면 짧을 수도 있지만, 광고나 PV( 뮤직 비디오 포함 ) 등은 다수가 5분 이내죠... 단순하게 시간의 문제보다는 '무슨 의도'로 '어떻게' 사용했는가가 더 중요할텐데... 이런 창작물의 문제를 법적 잣대로 어떻게 해 보려는 게 애시당초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ㅠ.ㅠ

Niss 작성일: 수정/삭제

그렇죠..어떠한 기준을 정해야죠.. 뮤비,스포츠물 제외라던가..드라마내용은 5분이상금지.. 머 대충 그런것들 ㅋㅋ;; 완전 복잡@_@

작은인장 작성일: 수정/삭제 답변

어디선가 주장하는 인용권에서는 전체 동영상의 5%던가를 기준으로 삼더군요.

Niss 작성일: 수정/삭제

머 아직 법안이 나온게 아니니까요 여러가지 의견이 있을 수 있죠..